이강인 몸값 연봉 귀화 바이아웃 뜻
스페인축구협회(RFEF)가 이강인의 스페인 귀화를 오래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페인축구협회가 최근 각종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의 스페인 국적 취득을 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의 엄청난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그 이유를 들었습니다. 스페인축구협회는 이강인이 스페인 국적이 아닌걸 후회하고 있다면서 3년 전부터 이를 시도했다고 전했죠.
2019년 6월 30일이 지나면 스페인 거주 8년 째로 귀화 할 조건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축구선수 이강인의 고향은 인천으로 병역 문제에 관해서는 스페인 국적을 취득한다면 군대 입대를 하지 않아도 될것으로 보고있죠.
나이는 2001년생으로 이강인은 2007년 KBS ‘날아라 슛돌이’에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후 스페인으로 유학을 떠나 발렌시아에 정착을 하면서 맹활약중입니다.
이강인은 발렌시아와 바이아웃 1037억원를 상회하는 재계약 협상하는중이라고 알려졌는데, 바이아웃 최대 1억 유로에 근접한다고 하죠.
바이아웃 뜻과 의미를 보면 선수가 팀을 이적할때 원래팀에서 요구하는 최소 금액을 말하는거죠. 그래서 다른팀으로 갈때 바이아웃이란 설정금액 이상을 해당팀에 지불해야 영입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강인 선수의 계약수준은 토레스와 비슷할 전망이라고 하는데, 몸값은 물론 연봉까지 계속해서 높아질걸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1군으로 의무 승격조항도 있는데, 훈련은 물론 최소 2년안에는 무조건 1군이 된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