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지혁 한명구 영화감독 님의침묵 오디션비용
배우 민지혁이 영화 ‘님의 침묵’의 오디션 현장을 공개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됐습니다.
민지혁은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의 차이로 생각을 해봐도 많은 분들에게 공개 겸 의견을 들어보려고 한다며 문자를 공개하게 되는데요.
문자 내용을 보면 영화 ‘님의 침묵’ 측은 1차 서류에 합격한 지원자에게 오디션 일정이 적힌 문자에 오디션 비용 1만 원을 요구했었다고 하는데요.
프로필 50개를 돌려 겨우 오디션 1, 2개를 본다고 합니다. 오디션을 본다고 작품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는데요. 관계자 분들은 ‘우리랑 상관없는데’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그러면 본인들 작품 이름을 걸고 이상한 짓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서 벌하시라고 알려드린다고 주장을 했죠.
연기로만 1년에 300~400만원 도 못 버는 배우들이 너무나 많이 있는데, 어떻게든 오디션이라도 봐야 기회라도 가지는 배우들에게 단돈 1만원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꼭 그렇게 가져가야만 속이 후련하겠냐고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민지혁은 ‘님의 침묵’의 연출자가 한명구 영화감독이라고 밝히며 감독과의 대화내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오디션과 관련된 일은 내가 하는 게 아니고 PD가 알아서 진행한 거라고 해명을 하는 내용이었죠.
감독의 말에 민지혁은 감정을 숨기지 못하고 방관자적 입장? 그럼 잘못된 거라고 생각을 못하는 건가? 아님 내가 하는 게 아니니 알아서 해라? 이런 사람이 영화를 만든다고? 그 것도 한 시대에 존경을 받던 분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를. 너무 어처구니가 없다고 분노를 내비쳤습니다.
영화배우 민지혁의 프로필을 나이는 77년생으로 출연작은 드라마 28개의달, 신의 퀴즈, 닥터이방인, 영화 화려한 외출, 친구2에 출연한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