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곽동한 왕기춘 나이 프로필 금메달
2014 인천 아시안게임,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의 동메달을 차지했떤 곽동한이 유도 남자 90kg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유도선수 곽동한의 프로필을 보면 나이는 92년생으로 키는 183cm라고 합니다. 학력은 용인대학교를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여자친구는 현재 공개된바는 없습니다.
세계랭킹은 5위로 결승에서 몽골 간톨가 알탄바가나(8위)를 한판승으로 이기게 되는데요. 지난 훈련 동안 힘든 일도 많았는데 오늘 8월 31일만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과거 인천에서 패배해서 이를 악물었다고 하는데, 생각했던 것이 현실이 돼서 기쁘다고 전했죠. 곽동한은 준결승에서 리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베이커 마슈(일본)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베이커와의 경기가 고비라고 생각했는데 준비를 많이 한 만큼 생각보다 쉽게 흘러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강력한 금메달후보였기 때문에 긴장했었는데, 힘과 체력, 유도 모두 내가 앞섰다고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메달 유망주로 주목을 받는 것이 부담스러웠을거 같은데, 부담보다는 자신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시안게임 첫 개인전 금메달을 목에 건 곽동한은 2020 도쿄 올림픽까지 바라보고 있다고 하네요.
대회가 끝났다고 완벽한 것은 아니라며 이루려고 노력해야 하고 도쿄 올림픽을 보면서 마음 굳게 먹고 앞으로 나아가야겠다며 다시한번 각오를 다졌습니다.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왕기춘을 꺽고 우승을 차지한바 있는데요. 그 이후에 국내 중량급에서 간판스타로 급부상했습니다.